온라인 쇼핑몰 or 웹사이트의 경우,
해당 상품(or 서비스)의 본질을 토대로 한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가
곳곳에 치밀하게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단순 상품 나열식의 온라인 쇼핑몰 or 웹사이트의 경우
고객이탈뿐만이 아니라, 매출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
쉽게말해 돈벌지못한다는 얘기다.
사이트에 로고만 가리고, 몇몇사이트들 비교해보시라.
어느업체사이트인지 분간하기도 어렵다.
즉, 브랜딩 자체가 안되어 있으니 경쟁력도, 차별화도 어렵다는 거다.
하여튼, 돈벌수 있는 웹사이트 or 쇼핑몰이 되도록
치밀한 웹(서비스)기획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그리고 나서, 고객이 운집해있는 곳에
마케팅/홍보 활동을 통한,
랜딩페이지로의 유입을 유도하는 것.
(이후의 단계별 마케팅전략도 있지만 패스~)
제일 기본이면서도
제일 안되고 있는 것들이기도하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이 미흡한 곳들은
조금만 업데이트 해주면 훨씬 더 성과가 좋아진다.
업종별 브랜드를 구축하고,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풀어갈 수 있는 방법들은 많다.
이런 마케팅 활동들을 해나감에 있어
뒷받침해줄 수 있는 조직적 역량과 소통이 필요할 뿐...
'브랜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문화는 일관성이 있게 지켜져야 한다. (0) | 2016.07.04 |
---|---|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매월 10,000건씩 무료메시지 지급! (0) | 2016.07.01 |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있다면 추천!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 (0) | 2016.06.24 |
지식의 업데이트가 필요할땐, 책을 읽는것이 좋은 방법인듯 (0) | 2016.06.20 |
최고 기업의 성공전략은? 사람에 집중하라! (0) | 2016.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