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핀터레스트

http://pinterest.com/goodibk/


개인적으론 한때는, 'IBK 기업은행'의 고객이기도 하였지만, 부쩍 근래들어 친근하게 와닿는건 TV광고의 효과도 컸겠으나, 소셜미디어 상에서의 활동이 눈에 띄어서일수도 있겠다.

특히나, 개인적으론 페이스북에서 주로 IBK 기업은행 계정을 만나게 되는데 자주 눈에 익숙해지니 왠지 더 친근하게 느껴지는듯 싶어 브랜딩 활동에 있어선 좋은 효과를 누리고 있지 않나 싶고(나한테는 말이지~ㅎㅎ), 소셜미디어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담당자들의 역량이 멋지다 내지는 감각있다? 라고 얘기해도 좋겠지만, 무엇보다 제대로 소셜을 이해하고 활용하고 있는것 같다는 점에선, 기업의 소셜미디어 운영 전략에 관해서 벤치마킹 해봐도 좋을 사례가 아닐까 싶어 더욱 관심있게 지켜보게 된다.

특히나 국내 기업들중에선 '핀터레스트' 계정을 만들고 활용하는 기업이 아직은 많이 없는걸로 아는데(정확히는, 조사는 해보질 않아서 모르겠지만~) 광고모델을 활용한 핀 보드 구성에서 기업의 브랜딩이 잘 어필되는것 같다는 생각도 해보게 된다.

구구절절 적는것 보단, 직접 IBK 기업은행의 소셜미디어 계정들을 방문도 해보고 살펴보자.

블로그 : http://blog.ibk.co.kr/
페이스북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SMART.IBK
트위터 : http://twitter.com/SMART_IBK
미투데이 : http://me2day.net/smart_ibk
핀터레스트 : http://pinterest.com/goodibk/

이 내용을 소셜미디어 관련 카테고리로 분류하질 않고, 브랜드/전략/홍보 카테고리로 분류했던것은 개인적으로 IBK 기업은행의 브랜딩 활동 관점에서 살펴보는것이라 그런것인데, 각 소셜서비스 채널마다 같은 배경이미지 혹은 스킨등으로 셋팅한다고 해서 브랜딩이 되는것은 아님을 모두가 알고 있다.

결국, 늘상 이야기 하는 진정성을 갖고 이야기 하려는 '자세와 마인드'에서 해당 기업의 철학을 고스란히 보여주는것이 아닐까. 이런 사례들은 계속해서 나와줘야 하지 않을까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