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http://bit.ly/hWr8uT
최근의 제 경험담은 어찌보면 이윤창출을 위해서 고객에게 신경을 써야하는 업체와 - 고객과의 관계에 대한 부분일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인 경험에서 지금까지 이렇게까지 신경을 쓰고 챙겨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던 - 담당자는 지금껏 없었기에 오히려 최근의 경험들은 신선하기 까지 하더군요.
오늘만 해도 담당자 사무실내에 상주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자발적으로 간단한 설문조사 등을 진행하고 그 결과등을 정리해서 제게 전달 및 함께 고민하고 논의해서 좀더 나은 사이트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고민해주고, 신경써주는 담당자의 그 마음. 진심을 느낄 수 있었기에~ 진정으로 고객을 위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기에 고맙고 또 고맙더군요.
오늘만 해도 담당자 사무실내에 상주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자발적으로 간단한 설문조사 등을 진행하고 그 결과등을 정리해서 제게 전달 및 함께 고민하고 논의해서 좀더 나은 사이트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고민해주고, 신경써주는 담당자의 그 마음. 진심을 느낄 수 있었기에~ 진정으로 고객을 위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기에 고맙고 또 고맙더군요.
그런 피드백등을 통해 좀더 나은 사이트로~ 좀더 나은 매출로 이어지게 된다면... 감사의 표시를 하고 싶어질 만큼의 고객 감동이랄까요...^^
고객 감동에 대해서 수없이 많은 글들이 존재합니다만, 과연 진정으로 고객을 위해 함께 하려는 자세를 보여주는 업체나 담당자가 과연 얼마나 될까요? 하루에도 광고유치를 위해 광고대행사 등에서 수없이 많은 전화를 받곤하지만, 한결 같습니다. 자기네들과 하면 무조건 효과가 있다. 도움이 된다. 매출상승한다. 브랜딩 효과있다. 타사보다 자기네 회사가 훨씬 낫다 등등...
그저 입에 발린 소리로 고객을 설득하려고 발버둥 치는 모습등을 보면서, 별의 별 생각이 다 들더군요.
그러나 위에 언급한 내용처럼, 진정을 담아, 진심을 다해 고객을 대하는 그 마음이 제게로 온전히 느껴지기에, 해당 담당자와의 소중한 인연은 앞으로도 계속 되어질 것 같습니다.
인간관계에 있어 진심을 다한 후에 가져다 주는 효과는 과연 측정이 가능할까요? ^^
그러나 위에 언급한 내용처럼, 진정을 담아, 진심을 다해 고객을 대하는 그 마음이 제게로 온전히 느껴지기에, 해당 담당자와의 소중한 인연은 앞으로도 계속 되어질 것 같습니다.
인간관계에 있어 진심을 다한 후에 가져다 주는 효과는 과연 측정이 가능할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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