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25

노후주택(오래된주택) 수리의 계절 노후주택(오래된주택) 수리의 계절 오늘로써 단독주택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된지 4일째 된다. 4일동안 임시로 거주하게된 집에서 머무는동안 주변 집들과, 동네 한바퀴를 돌아보면서 느낀건 노후화된 주택들이 너무나 많다는 것이다. 겉으로 얼핏보면 멀쩡해보이는 단독주택(슬라브주택 위주)의 경우도 꼼꼼히 살펴보면 여기저기 세월의 흔적을 볼수가 있다. 단적인 예로, 현재 임시 거주하고 있는 집의 경우 담벼락 한부분이 금이가서 뒤틀려버렸음을 볼수가 있었다. 짐작으론, 세월도 한몫했을테지만 지난 2~3년 사이 일어난 경주와 포항의 지진 여파가 크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아마도 많은 집들의 경우, 노후화된 상태라면 지진의 영향으로 인해 여기저기 기존에 없었던 금이 가거나 뒤틀리거나 하는 부분들이 생겼으리라. 동네 여기저기.. 2019. 2. 28.
단독주택 리모델링 공사 3일째(꽃은 살렸다) 단독주택 리모델링 공사 3일째(꽃은 살렸다)공사 3일째. 대문을 철거했다. 기존에 대문 위 머리라고 해야하나? 슬라브주택들 오래된 집들 보면 대문위에 있는 그... 이름은 모르겠다만,일단 대문위 지붕머리라고 해두자. 암튼 그걸 오늘 철거했다. 포크레인으로 철거하고 양옆의 대문 기둥도 함께 철거완료. 그리고 마당도 정리할 계획이었기에, 포크레인으로 정리할 수 있는곳까지최대한 정리하면서 마당 한켠에 오랜세월 집 분위기를 담당하고 있던꽃들은 별도로 살려두었다. 마침 관련 꽃들을 가져가려는 분이 계셔서 살려두었다. 목련인가 목단인가 헷갈리지만 암튼 그렇고, 해당화와 설구화(수국 닮은듯한 꽃인데 이쁨)도 함께 주기로 했다.어차리 마당정리하면서 포크레인으로 긁어버리면 다 죽을텐데, 그래도 해당 꽃들을 가져가려는 분.. 2019. 2. 27.
단독주택 리모델링공사 이틀째(feat.부지런함) 단독주택 리모델링공사 이틀째(feat.부지런함)집수리 이틀째가 되었다. 오전에 공사현장을 방문하였더니 역시나 부지런한 업체 사장님이 먼저 도착해서 하루 일과를 시작하고 계셨는데, 반갑게 인사를 하고 어제 진행된 사항과 오늘 진행될 부분들을 설명해주시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나누었다. 역시나 집은 뜯어봐야 아는가 보다. 막연히 겉으로 보여지던것과, 하나하나 뜯어서 그 내부를 들여다 보는 일은 완전히 새로운 것이었으니 말이다. 방이 창문 샤시와 틀을 전부 제거한 상태의 모습이다. 민낯이 그대로 드러난 모습이고,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느껴진다. 이렇듯 겉으로 보여지는 그 속내를 들여다 보는게 그저 새롭게 느껴진다. 이렇듯, 주택리모델링공사는 옛것을 새롭게, 그리고 편리하게 만드는 하나의 마법과도 같은거라 생.. 2019. 2. 26.
3대진단보험(암/뇌질환/심장질환) 보험비교견적받기 3대진단보험(암/뇌질환/심장질환) 보험비교견적받기 보험가입하기전 인터넷으로 폭풍검색해보셨을겁니다. 보험관련 게시글들은 100% 광고성(홍보성) 글입니다. 이건 어쩔수없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읽어보시면 간혹 도움되는 부분들이 있을겁니다. 어떤 매체를 통해 어떤 내용을 접하시든지 간에, 기왕 나와 가족에게 필요할것 같은 보험을 가입하시고자 한다면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3대질환 관련 위주로 혜택을 볼 수 있는 3대진단보험을 선택하시는건 어떨까요? 암, 뇌질환, 심장질환 등은 현대인들에게 늘 위협이 되는 질환중에서도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또한 관련 병원치료비용도 고액이기도 하니 부담감 역시 무시못할정도입니다. 특히나 가족력이 있다면 더더욱 고민스러울건데요, 그래서 추천드립니다. 보험비교사.. 2019. 2.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