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23

꾸준함과 동기부여는 나를 성장시키는 원동력 꾸준함과 동기부여는 나를 성장시키는 원동력1월의 마지막 날이다.창밖에는 눈과 비가 섞여서 내리고 있는데,블로그에 뭘 쓸까 고민하다가 이전 글들을 들춰본다. 사람이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서 꾸준함을 유지해간다는건 상당한 노력과 열정도 필요함을 안다.그래서 크던 작던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매일매일 꾸준히 정진해가는 사람은 이후의 삶이 달라질거다. 요 몇일간 블로그포스팅하기가 어려웠다.귀찮은것도 이유고, 무얼쓸까 고민하는 시간도 점점 길어지는건다시금 현재의 나에겐 새로운 자극이나 변화, 혹은 공부가필요하다는걸 의미하는 것이기도 할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블로그를 놓지 않는건팍팍한 현실을 잠시나마 잊고서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할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블로그의 매력이자,오랜세월 블로그를 운영해온.. 2019. 1. 31.
취업준비와 일자리구하기에 도움이 될 조언(feat.구직활동) 취업준비와 일자리구하기에 도움이 될 조언(feat.구직활동)지금 현재 시점에서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교과서적인 이야기일수 밖에는 없겠지만, 한번쯤 나를 되돌아 보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를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자신에 대해 판단한다당신의 가치관과 감정은 구직에 있어서 중요한 잣대다. 구조조정에 의해, 퇴직에 의해, 아니면 근무환경에 적응을 못해 새 직장을 구하든 간에 당신은 당신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원하는지에 확신할 수 있어야 한다. 후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 꼭 필요한 방향설정을 해야 할 시기이기 때문이다. "자기자신의 능력에 대하여 자신감이 없다면, 당신과 함께 일하는 동료들도 당신의 능력을 신뢰하며 일할 수가 없다.” 당.. 2019. 1. 30.
경주가볼만한곳 경주보문단지 퀸즈카페 경주가볼만한곳 경주보문단지 퀸즈카페지난주에 후배와 함께 경주 보문단지내에 위치한 퀸즈카페를 방문했었다. 생각외로 카페 매장규모가 커서 한 번 놀랐었는데, 단체모임 장소로도 괜찮을듯 싶다. 계절의 영향인지는 모르겠으나 방문했을 시점에는 손님이 없어서 여유있게 시간 보내다 왔다. 경주에가볼만한곳을 찾거나 드라이브 하러 경주 보문단지에 간다면 한번 방문해보는것도 괜찮겠다. 정확한 위치와 매장 상세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288410882 지난주에 네이버 블로그에는 전체 사진을 찍어 올렸었는데 참고하면 된다. 불맛 향나는 주꾸미 파스타는 괜찮았기에(내입맛에는) 추천해본다. 좀 더 많은 사진 보려면 참고하자. https.. 2019. 1. 29.
작심삼일은 잘 이어가고 있나요? 작심삼일은 잘 이어가고 있나요?작심삼일 [作心三日] 결심이 사흘을 지나지 못함. 단단히 먹은 마음이 사흘을 가지 못한다는 뜻으로, 결심이 굳지 못함을 이르는 말. 2019년 기해년 새해가 시작된지도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월의 마지막 한 주가 시작되었네요. 새해 목표나 계획들을 세우고서 열심히 실천해가고자 노력하고 있겠지만, 사람이 어디 쉽게 바뀌던가요? 작심삼일 되기 십상이지만, 그래도 그 작심삼일의 마음가짐으로 계속해서 연결시켜 나간다면 일주일 되고, 한달이 되고 반년을 넘어 올 한 해 계속해서 이어질수도 있을겁니다. 아뭏든 목표달성을 위해 그동안 다양한 콘텐츠들을 공유해왔었습니다. 아래 관련 글들을 참고해보는것도 도움이 될겁니다. 2019/01/07 - [자기계발] - 목표가 뚜렷해야 성공한다(201.. 2019. 1.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