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5

삼성화재 애니카 자동차보험 Eco 마일리지 특약으로 보험료 아끼기 삼성화재 애니카 자동차보험 Eco 마일리지 특약으로 보험료 아끼기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간 12,000km 이하 주행시 4~32% 할인 (해당 특약 가입시) * 가입대상 : 개인용 10인 이하 승용자동차에 한함(승합차, 화물차, 법인용 자동차, 이륜차는 제외)* 연간 환산 주행거리를 12,000km 이하로 운행할 경우에만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주행거리 3,000km 이하 5,000km 이하 7,000km 이하 10,000km 이하 12,000km 이하 할인율 32% 24% 22% 17% 4% 자동차보험 만기가 몇 일 후라서 얼른 보험 갱신하려고 보험사 담당자와 통화를 하다보니, 이번에도 마일리지 특약으로 인해 보험료 환급되는 비용이 꽤나 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무려.. 2018. 8. 31.
세상에 공짜는 없으니 노력한만큼 얻는다 세상에 공짜는 없으니 노력한만큼 얻는다 자주 방문하는 카페에 글 하나가 올라왔었는데, 회원중 한 명이 아마도 열심히 활동했는데도 등급이 업그레이드 되지 않는다며 약간의 투덜대는 식으로 글을 남겼었나 보다. 이에 카페 운영자는 답변성 게시글에서, 카페 사용법 게시글을 읽으라는 메시지를 남겼었다. 다시말해, 카페의 등업 조건에 해당하는 내용은 그렇게 어려운것도 아니었는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자기가 보고 싶은것만 봐서 그런게 아닐까? 천천히 공지글이라든지 전반적인 카페에 올라온 게시글들을 하나씩 정독했으면 크게 무리가 없었을텐데 말이다. 참고로 제휴마케팅 및 투자 관련 성격의 카페였는데, 아마도 그 회원은 콘텐츠를 무료로 여기는 성향이 있었지 않았나 짐작만 해볼 뿐이다. 그 카페에 누적된 콘텐츠들은 하나같이,.. 2018. 8. 29.
말로만 떠들어 대는 사람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말로만 떠들어 대는 사람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이른 아침 일찍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 본 글귀가 있었는데, 매우 와닿는 문구였다. 글쓰기에 관한 내용이었지만, 핵심은 위 제목과 같은 맥락으로 봐도 좋다. 즉, 누군가 무엇을 이루어놓은 결과를 놓고서 왈가불가 떠들어 대는 사람치고 무엇을 이루어놓은 사람을 보지 못했다. 다시말해 누군가가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아가고 있거나, 제휴마케팅으로 돈을 회사 급여보다 더 많이 벌거나, 블로그운영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꽤 많이 올리거나 등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거나 이야기할 때, 정작 당신은 그들을 부러워하면서도 정작 본인은 도전하지도 노력하지도 않는다는 것이다. 즉, 말로는 내가 하면 금방할 수 있다. 나도 조금만 노력하면 금새 저만큼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 2018. 8. 27.
인재 채용을 안하는걸까? 못하는걸까? 인재 채용을 안하는걸까? 못하는걸까? 오랜만에 구직사이트에 접속해봤더니, 몇몇 눈에 익은 업체들이 인재 채용을 하기 위한 채용공고를 올려두었길래 잠깐 살펴봤었다. 이 업체들 가운데는 예전에 스카웃제의를 해왔던 면접까지도 봤었던 업체도 있었다.(물론 인연이 안되서 함께하진 못했지만) 암튼, 나름 스타트업 / 벤처기업 임에도 꽤 오랜시간 인재채용공고를 올리고 있는 몇몇 업체들은 왜 오랜시간 인재를 채용하지 못하는걸까? 혹은, 채용했는데 해당 파트 담당자가 이런저런 이유들로 인해 금방 퇴사해버렸던걸까? 전후사정이야 당사자가 아닌이상 알기 어렵겠지만, 예전의 직장생활의 경험들을 떠올려보면서 아래 글들을 함께 찾아봤다. 2018/02/28 - [브랜드 마케팅] - 인재를 맞이할 아무런 준비가 안 된 회사2016/.. 2018. 8.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