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7

인재를 맞이할 아무런 준비가 안 된 회사 인재를 맞이할 아무런 준비가 안 된 회사지난주, 모 회사 대표님과 채용과 관련하여 미팅을 하게 되었다. 제조업 기반의 회사였고, 현재 관리자급 인재를 채용중이라고 하였다. 실제 채용공고도 진행중이었는데, 약 1시간 가량의 미팅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는 내내 머릿속 생각은 이 회사는 인재를 구하기 어렵겠구나 였다. 현재 회사가 성장을 하기 위한 과도기적 시기인데, 입사해서 창업 멤버다 하는 마음가짐으로 일해준다면(성과를 낸다면) 회사가 성장한 후, 그 고생한 만큼의 적절한 보상을 해주겠다는 이야기를 했었다. 너무 뻔한 스토리이자 멘트가 아닌가? 지난 십수년간 직장생활 해오면서 너무 많이 들었었고, 뼈저린 경험을 했었기에 쓴 웃음만 나왔다. 그리고 실제 저런 회사의 상황에서 입사하면 열정적으로 일은 하겠지만.. 2018. 2. 28.
아이고 의미없다 뻔한 스토리라서 듣는 내내 지겨웠다. 경력자(혹은 관리자급)를 채용하고는 싶은데, 당장 회사의 여건과 상황상 제대로 된 대우를 해주기는 어렵지만, 창업 멤버라는 마음으로(?) 약간의 고생과 희생을 해준다면, 나중에 회사가 성장을 하게 되면 그에 합당한 대우를 해주겠다는 그 뻔한 말은 시대가 변했어도 변하질 않는다. 아이고 의미없다. 2018. 2. 24.
생일 #생일 차분하게 보낸 생일이었다. 생일날 먹는 미역국은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나이 한 살 더 먹는다는걸 체감하는 순간왠지모를 씁쓸함은 어쩔수가 없나 보다. 이젠 생일에 대한 어떤 감흥이 없는것 같다. #명절후유증 명절후유증으로 온몸이 쑤시고 결린다는그리고 통증으로 인해 아프다고 하소연하는어머니의 외침이 더이상 예사롭지 않게 들려오는건 어느덧 어머니도 나이가 들어 감을체감해서가 아닐까... 흰머리가 너무 많아졌음을얼굴과 손등의 주름은 또 언제 저렇게 깊어졌을까... #먹먹함 세월을 이기는자가 없건만,오늘 내 생일 하루는즐거움 보다는 차분함으로 그리고 조용히... 점점 나이들어 가는 어머니를 보게 된먹먹함으로 가슴 한 켠이 아려오는시간으로 보낸 하루다. #기록 생일이 지나기 5분전에 급하게 포스팅을 몇자 적었.. 2018. 2. 19.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투자에 도움될 도서추천 20권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투자에 도움될 도서추천 20권오랜만에 추천도서를 포스팅해본다. 비트코인을 시작으로 폭발적인 이슈가 되어버린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지난 연말부터 엄청난 투자(투기)가 이루어지고, 또 정부의 엄청난 제재가 가해지면서 가상화폐(비트코인)의 시세가 폭등과 폭락을 오가는 그야말로 버라이어티한 모습들을 보여왔다. 대부분의 참여자들은 흙수저를 탈출할수 있는 그야말로 유일한 희망이자 탈출구로 여겨졌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 가상화폐가 정확히 어떤개념이고 무엇인지, 그 근본적인 기술의 블록체인은 또 뭔지에 대한 기본 지식조차 없는 상태에서 무작정 불나방처럼 뛰어든 이 들이 부지기수 일터. 그래서 새해도 되었고 해서,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암호화폐가 더 정확한 표현일듯)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2018. 2.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