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0

가상화폐시세 폭락장 가상화폐시세 폭락장 지난 월요일에 그나마 손실을 보고 있던 금액은 아쉽지만 손절하면서 회수하였다. 물론 손해본 금액도 아깝고 아쉽지만, 나름의 계획이 있었기에 회수한거였는데, 조금전 오전에 빗썸 사이트에서 가상화폐 시세를 확인하니 하... 엄청난 폭락장이 이어지고 있음을 보게된다. 한편으로는 그나마 손절하고 빠진게 오히려 다행으로 여겨질만큼 오늘 가상화폐시세하락은 엄청난 후폭풍으로 여겨질 정도다. 어제부터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가 진행되면서 분위기가 다시금 반등이 되려나 싶었는데, 하루 사이에 또 폭락이다. 이러니 가상화폐투자한 사람들의 심정은 오죽할까... 해외 비트코인은 오전에 10,000 도 뚫렸던데 어디까지 떨어질지 두고볼일이다. 가상화폐투자한 이들에게 1월은 그야말로 끔찍한 시간들이지 않았을까 .. 2018. 1. 31.
가상화폐투자도 공부와 경험이 필요하다 가상화폐투자도 공부와 경험이 필요하다. 약 2개월 반 정도의 시간 동안 가상화폐 즉, 비트코인에 대해 여기저기서 듣게 되었고 관심을 가졌고, 또 실제 비트코인을 구매도 해보고 전송도 해보고, 또 팔기도 해보면서 참 많은 생각들이 들었었다. 자... 우선 결론부터 적어보자. 작년 11월~12월 까지는 그나마 가상화폐 시장의 분위기가 상승세를 타서 인지 소액으로 투자 시작하자 마자 자고 일어나면 수익금이 엄청 늘어나 있는걸 보면서 이거 실화냐? 라면서, 투자와 투기의 경계를 오가는 마음을 다잡느라 꽤나 힘들었음을 기억한다. 하지만 어떤것이든 영원할수 없고, 무작정 시세가 상승만 하는것도 아니다. 더욱이 지금도 그렇지만, 그 시기즈음에는 사회적분위기도 가상화폐투자는 거의 광풍이다 보니, 이걸 하지 않으면 왠지.. 2018. 1. 30.
겨울 함초로 효소만들기 겨울 함초로 효소만들기 1. 채취- 뿌리, 줄기, 생초.- 6월에 채취하여 생초나 줄기를 통째로 채취하여 그늘에, 뿌리는 수시로 캐어 햇볕에 말려서 쓴다. 2. 효소만들기봄~가을에 생초를 통째로 뜯고 물에 씻고 물기를 뺀 다음 항아리에 넣고 황설탕으로 만든 시럽이나황설탕 80%를 재어 밀봉하여 100일 동안 발효시킨 후 3개월~1년 이상 숙성시킨 후에 효소1에생수 5를 희석해서 먹는다. 3. 식용- 6월에 생초를 채취하여 끓은 물에 살짝 데쳐서 나물로 무쳐 먹는다.- 함초 김치, 함초 비빔밥, 함초 수제비, 함초 냉면 등에 넣어 먹는다. 4. 이용 및 효능- 한방에서 퉁퉁마디라 부른다. 숙변을 다스리는 데 다른 약재와 처방한다.함초 효소로 만들어 고기를 먹을 때 소스로 찍어 먹는다. 5. 약리 작용- 항.. 2018. 1. 25.
가상화폐 열풍 정부대책발표 영상 가상화폐 열풍 정부대책발표 영상 "가상통화 실명제 추진·불법행위 엄정 대처" "거래소 폐쇄 여부도 범정부 협의 거쳐 결정" "가상통화 기반기술 '블록체인'은 지원·육성" "가상통화 큰 손실 우려…투자 신중 당부" "가상화폐 국무조정실 중심으로 대응할 계획" 2018. 1.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