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되는 문제가 있다면, 다음의 3단계를 실행!

1단계.
스스로에게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은 어떤 것인가?" 하고 물어보라.
많은 근심과 걱정거리들을 머릿속에 가득채워둔채 살고 있다면, 그 걱정거리들이 내게 가져올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은 어떤것들인지에 대한 질문을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2단계.
필요한 경우 최악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라.
피할 수 없다면 경우에 따라서는 최악의 상황에 대해서 담담히 받아들일 수 있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최악의 경우가 닥친 그순간에 필요한 말은 어쩌면... '이것이 현실이다. 피할 수 없으니 받아들이자!' 이런 자세가 아닐런지?

3단계.
침착하게 최악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라.
자~ 내머릿속을 헤집고 다니는 걱정거리들을 떨쳐내기 위해서는 이전 글들에서도 언급된 규칙들을 참고하셔도 좋지만, 결국 중요한것은 그런 현상들을 개선하기 위한 스스로의 노력또한 필요하다는 것이죠. 냉철한 상황 판단과 분석들을 통해 나타난 결과값을 행동으로(결정) 실천하는 것! 이것이 본질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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