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 시작하기 전 알아두자

부업 시작하기 전 알아두자

부업 시작하기 전 알아두자부업 시작하기 전 알아두자


이전에는 '부업'이라는 말은 일종의 죄책감이 활보하고 있었습니다.

본업만으로는 먹고 살기 힘드니까 몰래 할거야...라는 느낌일까요? 그러나 시대가 바뀌 었습니다.


지금은 더 캐주얼하게 부업을 시작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자신을 위해, 가족을 위해, 아이들을 위해, 좋아하는 여자를 위해... 이유는 어떻든 돈을 버는 것은 굉장한 일입니다.


"그래! 그럼 지금부터 부업을 시작하자!"라든지 "나에게 추천 부업을 가르쳐 줘!"라고 하고 싶은 당신의 기분은 압니다만, 조금 생각해보십시오. 직장에서의 풀 타임 일을 하면서 또 일을 시작니까, 전혀 아무것도 준비도 없이 내일부터 당장 시작한다는 것은 무모한 일입니다.


우선 사전 준비를 꼼꼼히하지 않겠습니까? 부업을 안심하고 시작하기위한 팁을 제안합니다.


부업 시작하기 전에 실제로 부업하고있는 사람에게 자세하게 물어보고 싶은 것 몇 가지 있지요?

"얼마나 벌고 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신경 쓰는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한 달 기준, 얼마를 벌고 싶으세요?


1) 월 30만원 정도

2) 월 50만원 정도

3) 월 100만원 이상


 

 

 


처음부터 높은 금액을 목표로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중에 좌절하기 쉽고, 좌절하는 순간 끝입니다. 부업을 한다는것은, 나의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일하는 만큼, 원하는 목표 금액을 벌어들이기까지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 부업 경험을 쌓고 나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시다. (ex : 1차 목표는 월 30만원, 이후 경험이 쌓이면 2차 목표로 월 50만원)


샐러리맨의 남성이라면, 토일 정도 밖에 시간이 잡히지 않을 것이고, 가정의 주부도 육아와 양립 시킨다면 부업에 맞출 시간은 놀라울 정도로 적은 것입니다. 부업라는 말에는 "틈틈이 있는"이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틈틈이해서는 원하는 만큼의 수익을 벌어들일 수 없습니다. 단단히 부업에 맞출 시간을 확보 해 둡시다.


다음은 기력과 체력입니다. 인터넷에서 용돈 돈벌이라고하면 "제휴"...라는 것이 정평난지 오래다입니다만, 실은 매우 끈기가 필요합니다. 제휴의 대부분은 한 번에 최소 몇 천원부터 ~ 몇 만원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꾸준히 블로그에 게시물을 올리는 등 꾸준한 작업을 매일 반복하게됩니다.


제휴를 시작하고 3일 후에 갑자기 몇 만원 손에 쥐었다라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매출이 오를 때까지 몇 달 동안 꾸준히 작업이 계속됩니다. 제휴에 한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벌어지는 대부분의 부업은 모두 부지런히 해야하는 작업입니다. 


당신은 이렇게 꾸준히 노력하는 것은 힘들지는 않나요?


또한 일정 수준의 컴퓨터 지식도 필요합니다.


 

 

 


안정적으로 돈을 벌 수있을 때까지 당신의 기력이 버텨낼지 어떨지 생각해 봅시다.

부업의 종류는 다양하고, 시간도 이른 아침부터 심야까지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있는 것이 많습니다.


다만, 직장인이라면 본업에 지장을 초래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몸 관리를 해야 됩니다. 처음에는 무리하지 않도록 시간 배분에 주의합시다. 또한, 만약 당신이 부업으로 돈벌고 싶은 생각을 한다면, 일을 선택할 때에는 일의 조건과 자격, 일하는 장소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용돈 정도의 돈벌이할 생각으로 시작했으나 생각보다 즐겁고 재미도 있고, 또 수익도 괜찮다 보니 아예 해당 부업쪽으로의 창업을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쯤 되면 지금 회사 업무에 더 열정을 가질 수 없는 분들에게는 즐거운 이야기가 되겠네요.


하지만, 매월 수십만원에서 100만원 가량을 번다고 해서 급하게 회사를 그만두는것은 문제입니다. 우선 본업으로 받는 돈 이상으로 벌 수 있게 되고 나서는 창업을 생각해봅시다. 어쨌든 어느 정도의 기간을 정하여 집중적으로 부업을 해보고 부업을 본업으로 가져가도 되는지를 신중하게 생각해 봅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