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랭킹지수 블로그차트에서 내블로그분석

내 블로그의 순위가 궁금한적이 있다면 블로그랭킹지수를 확인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기본적인 블로그 상태를 점검해볼 수 있을것 같다. 블로그차트라는 서비스인데, 꽤 오래전 한번 언급했던 기억이 있는데 꽤 오랜 시간이 흘러서 어제 다시한번 사이트를 접속해서 내블로그 랭킹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봤다.


예전에는 회원가입없이 바로 확인가능했던것 같은데, 지금은 회원가입을 해야 확인가능하다. 물론 무료니 부담갖지 말자.ㅎㅎ


http://www.blogchart.co.kr/



블로그차트 등급

전체/카테고리별 블로그 순위와 테마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위젯을 생성하여 본인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차트의 위젯을 설치한 블로그는 매주 업데이트 되는 순위산정이 보다 정확해 집니다.






그래서 블로그차트의 등급(랭킹)을 기준으로, 현재 소셜스토리 블로그의 랭킹은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봤다. 아주 오래전에 확인해봤던 기억이 있는데 블로그 포스팅을 찾아보니 예전 글이 있어 링크해뒀다. 당시만 해도 블로그 랭킹이 꽤 높았던것 같은데, 역시나 블로그는 꾸준히 알차게 운영해야 함을 새삼 느끼게 된다.ㅎㅎ


 

 

 





내 블로그의 랭킹을 나타내는 위젯이다. 차트 등급 분류로 나누어 보면, 블로그 상위 1%(전체 상위 1% 이내)의 블로그가 되겠다. 카테고리 분류로 봐야하는지는 모르겠는데, 마케팅 | 광고로 자동 분류되어 있는것 같다. 생각해보니, 블로그운영을 해오면서, 특정 시기마다 관심사가 조금씩 달라지긴했다. 그래서 A주제에 관심이 많던 시기와, B주제에 관심이 집중되던 시기에는 블로그의 카테고리 분류 형태가 조금씩 달라졌던 기억이 있다.(기억은 확실치 않지만, 그런것 같다 ㅎㅎ)


블로그차트 회원가입하고 내블로그(메인 블로그) 등록하고 나면, 추가로 2개의 블로그를 관심블로그 형태로 등록 및 랭킹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것 같다. 참고정도만 하자.


블로그랭킹이라는게 엄청난 의미를 가진다기 보다는, 스스로 블로그 운영에 있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한가지 요소가 아닐까 싶다. 그런면에선, 블로그운영을 좀더 알차게 재미있게 즐기면서 해볼수 있는 동기부여도 될것도 같고, 암튼 오랜만에 블로그차트 서비스를 이용해봤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