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가상화폐투자 알트코인투자로 폭락과 폭등을 경험하다

by socialstory 2018. 1. 11.

가상화폐투자 알트코인투자로 폭락과 폭등을 경험하다


지난 성탄절에 소액으로 가상화폐에 투자를 하였다. 그 이전엔 비트코인에 투자하였다가, 알트코인도 재밌을듯하여 XX코인으로 소액투자를 하였고, 지난 12월 성탄절로 부터 약 2주간 정도 시세를 지켜본 결과, 엄청나게 시세가 폭등한것처럼 여겨질만큼 꽤 많은 수익을 올렸었다. 


소액투자한것치고는 꽤 많은 수익을 올렸던 그때에... 적당히 수익 실현했어야 하는데, 사람의 욕심이 그렇다. 내가 투자한 XX코인은 더 많은 가격으로 오를것이라 장미빛전망을 가지고 희망에 들뜨게 된다는거다. ㅎㅎ 물론 기술적 가치에 대해서도 전망이 좋다고 봤었지만, 역시나 나도 시세가 폭락하거나 폭등하거나에 일희일비 하게 되는건 어쩔수 없다.


그래서 가상화폐(정확히는 암호화폐)에 투자하려는 이는, 멘탈이 강해야 하는게 좋을것 같다. 관련 커뮤니티 포럼마다 시세의 폭락과 폭등마다 멘탈이 흔들려 힘들어 하는 이들을 많이 봤기 때문일터.


암튼, 그렇게 2주가량 꽤 높이 시세가 올라 수익을 보유하고 있었지만(현금화전까진 사이버머니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ㅎㅎ), 정작 사건은 약 2~3일 정도부터 국내 해외의 시장 분위기로 인해 겁나게 폭락으로 접어든다는게 문제였다. 해당 코인의 가격이 폭락하기 시작하는데 이때 상당수 투자(투기)자 들이 멘탈붕괴 지경까지 이르렀으니 말다했지...

 

 

 


나도 계속 해당 알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가는 수익은 커녕 손실을 입을듯하여, 기존에 계속해서 지켜보고 있던 알트코인중 ○○코인으로 갈아타면서 손해를 면하였고, 이 글을 쓰는 지금 아주 소소하게 수익을 보고 있는 중이다.


현금만 좀 더 보유하고 있었더라면, 추매를 진행할수도 있었을텐데 빗썸도 업비트도 거래소가 지금 정부의 규제방침에 따름으로 인해 현금의 입금이 막혀있는지라 그게 아쉬울 뿐이다. 조만간 정상적인 거래가 가능할거라 보지만, 몇몇 기회가 있음에도 진행할수 없는게 아쉽다.


가상화폐투자는 내가 감당할수 있는 금액만큼만 투자하자. 간혹 커뮤니티를 보면, 대출을 받아서 무리하게 투자(투기)를 하는 분들이 간혹 보이는데 꽤나 위험한 일이지 않을까. 하루에도 폭락과 폭등을 오가는 코인판에서는 더더욱...


암튼 내가 투자한 알트코인으로 소소하게 수익실현을 위해 여러가지 정보도 수집하고, 언제 어떤 시점에 현금화 할지 고민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가상화폐투자는 가만히 있는다고 황금알을 가져다 주지 않는다. 막대한 부를 가져다 주지도 않는다. 약간의 행운도 따라야겠지만, 적절한 투자금액도 있어야겠지만... 더 중요한건 자신이 투자하고자 하는 코인(암호화폐)의 기술적 가치와 비전에 대해서 얼마나 정보를 수집하고 판단하는가... 사실 이게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


스스로 해당 코인을 굳게 믿고 신뢰한다면 일희일비 하지는 않을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