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케팅 진짜가 나타났다

모처럼 마케팅 서적 한 권을 읽었다. 책이 발간되자마자 구매를 하여 봤는데 역시나 내용이 알차다. 작년 이맘때즈음부터 관련 개념과 내용들을 조금씩 접해온 입장에서는, 이번 책을 통해 마케팅 방법론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 같다. 무엇보다 한 번 읽고 그치는게 아니라, 책상 옆에 두고서 언제든지 펼쳐봐도 좋을 마케팅 사전 같은 책이라고나 할까? 



비즈니스에 핵심은 얼마나 고객을 확보하여 관계를 맺으며 세일즈를 펼쳐 나가느냐 하는 것이다. 수 많은 마케팅 전략들이 존재한다지만, 이 책은 결국 사람과의 관계맺기에 집중하라 알려준다.


나(회사)와 고객 사이의 관계맺기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며, 어떤 표현들로 그들에게 어필할것인지 등, 마케팅 실무자라면 더더욱 궁금해 할 그 내용들이 고스란히 펼쳐져 있다. 한 번 읽고나서 그치는게 아니라 몇 번이고 반복해서 개념들과 방법론들을 머릿속에 각인시켜두면 더 좋을것 같다.


제일 중요한건 책을 다 읽은후 당장 내 비즈니스에 접목시켜 활용하는것을 추천한다. 배웠으면 실천해서 써먹어야지~!


온라인 자동판매시스템을 구축하여 내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든 알아서 자동으로 판매가 되는 마케팅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은 욕구가 있다면 필독서가 되시겠다. 그리고 책의 저자의 웹사이트와 유튜브, 블로그 등도 함께 서칭해서 살펴보면 기획과 마케팅에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것이다.


이 책의 내용들을 제휴마케팅 영역으로는 어떻게 풀어볼 수 있을지는 이제부터 하나씩 연구해봐야겠다. 결국엔 테스트를 통한 실천과 수정보완의 반복된 시간들이 필요하겠구나 싶다.


마케팅 실무자인데 초보자라면 필독서로 추천해본다. 경력자라도 읽어보면 좋을듯 싶다.


책 읽어서 나쁜건 없을테니 ㅎㅎ


마케팅 진짜가 나타났다 - YES24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