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소스넣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블로거라면,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만들어 페이지 조회수를 늘려보자.


콘텐츠 추천을 활용하여 페이지 조회수 늘리기

일치하는 콘텐츠는 페이지 조회수 증대 효과가 확인된 애드센스의 콘텐츠 추천 도구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는 몇 분이면 만들 수 있고 클릭수와 수익을 늘리는 데 유용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의 디자인과 스타일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란 무엇인가요?

일치하는 콘텐츠는 방문자에게 사이트의 관련 콘텐츠를 홍보하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콘텐츠 추천 도구입니다. '광고로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 설정하면 네이티브 스타일의 타겟팅된 광고를 게재할 수도 있습니다.


위 캡쳐화면처럼, 특정 블로그나 사이트를 방문했을때 위 썸네일 이미지의 콘텐츠 유형을 많이들 봤을거다. 이게 바로 애드센스의 일이하는 콘텐츠 라는 새로운 광고단위가 되겠다. 광고표시 부분이 없다면, 완전 순수 콘텐츠로 인식하기 딱 좋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내 광고 섹션에서 새 광고 단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일치하는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4. 크기 드롭다운 섹션에서 반응형을 선택합니다.

5.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6. 페이지의 <body> 태그와 </body> 태그 사이에 코드를 복사해 붙여넣습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 후에, 위 1번에서 6번까지 순서대로 따라하면 금방이다. 정말 쉽다. 캡쳐하기 귀찮아서 여기선 텍스트로만 설명한다. 이것도 결국 검색하면 다 나오는 내용이니, 궁금하다면 검색 강추! ㅎㅎ


자 이후에 제일 중요한, 티스토리 블로그 기준에서 설명한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소스에 추가해야 하니, 우선 html/css 편집 페이지로 이동한 후에 아래 소스를 검색한다.


[##_article_rep_desc_##]


검색했다면, 이 소스 바로 아래에 스크립트 코드 복사해둔걸 붙여넣기 한다. 그러면 블로그 본문의 포스팅 하단 즈음에 해당 콘텐츠가 보이기 시작한다.



본 블로그에 테스트 해본바로는 처음에 스크립트 적용하니 바로 보여지는것 같다가, 잠시후에는 스크립트 적용한 공간이 빈 공란으로 일시적으로 보이기 시작한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콘텐츠가 노출 적용될거라고는 보는데, 일단 잠시 지켜봐야겠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의 본연의 목적은, 광고수익 개념보다는 블로그의 체류시간을 늘려주며 콘텐츠 뷰를 늘려주는게 아닌가 싶다. 일단 방문자의 체류시간이 높아야 애드센스 광고수익도 점차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거다.



30분 즈음? 지나고 나서 확인해보니, 드디어 블로그에 적용이 된 모습이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내 블로그의 콘텐츠와 함께 애드센스 광고도 함께 믹스되어 콘텐츠 형태로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부분은, 애드센스 페이지 광고 단위 설정에서 아래 캡쳐 부분처럼.. 광고 옵션에서 선택(활성화) 해주면 된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를 블로그에 적용은 시켰지만, 결국엔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작성하는게 제일 훌륭한 방법이다. 알면서도 쉽게 실천하지 못하고 있을 뿐이지...


암튼, 이렇게라도 애드센스 수익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래본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