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7

by socialstory 2017. 4. 12.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7

[추가 사이트링크 정보]


‘추가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을 추가로 설정하면 광고 제목 및 문안 아래 웹사이트의 세부 페이지로 직접 연결되는 링크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광고 확장은 항상 노출되지는 않지만, 노출이 되는 경우 관심을 끌 수 있는 링크들을 추가로 노출시키기 때문에 클릭률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설정하는 데는 비용이 들지 않고 클릭이 될 때만 비용이 과금될 뿐만 아니라, 품질 평가 점수 향상에도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사실상 광고 확장은 선택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필수로 등록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관련 도움말] 추가 사이트링크 정보 만드는 방법

[관련 도움말] 추가 사이트링크 정보의 요건

[관련 영상] 모바일에서 유용한 광고 확장 (추가 사이트링크 정보 & 추가 위치 정보)



[추가 콜아웃 정보]


‘추가 콜아웃’ 광고 확장을 추가로 설정하면 광고 제목 및 문안 아래 추가로 문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 확장은 항상 노출되지는 않지만, 노출이 되는 경우 다른 광고들에 비해 더 많은 내용이 사용자들에게 제공되고 더 많은 영역을 차지하게 되어 고객의 관심을 끌기에 유리합니다. 추가로 설정하는 데는 비용이 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품질 평가 점수 향상에도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사실상 광고 확장은 선택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필수로 등록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관련 도움말] 광고 아래에 추가 문구 표시하기



[의도하지 않은 키워드 제외]


검색 광고에서 키워드가 확장검색으로 설정된 경우 연관된 키워드로도 광고 노출이 됩니다. 가끔은 원하지 않는 키워드에도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것을 발견할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시는데 서류 가방과 같이 취급하지 않는 아이템으로 광고가 나갈 수 있으며, 이렇게 의도하지 않는 키워드는 제외 키워드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 방법>

‘키워드’ 선택 → ‘검색어'로 이동하면 실제로 광고가 노출될 때 사용자들이 사용한 검색어를 볼 수 있습니다.

노출을 원치 않는 키워드들을 선택한 후, ‘제외 키워드로 추가' 클릭


[관련 도움말] 검색어 보고서 이해하기



2017/04/11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6

2017/04/10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5

2017/04/09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4

2017/04/08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3

2017/04/07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2

2017/04/06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