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6

by socialstory 2017. 4. 11.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6

[모바일/컴퓨터/태블릿 입찰가 조정]


광고가 노출되는 기기가 다르다면 경쟁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입찰가 역시 서로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환경에 맞추어 최적의 캠페인 성과를 거두고자 한다면, ‘모바일, 컴퓨터, 태블릿’별로 입찰 비율을 증액 또는 감액하여 세밀한 조정을 해야합니다. 모바일 노출이 필요하다면 모바일 입찰가의 증액을, 컴퓨터의 평균 CPC를 좀 더 낮추고 싶다면 컴퓨터 입찰가의 감액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 방법>


[애드워즈] 기기 입찰가 조정 가이드

[Link] 애드워즈 온라인 세미나 영상 - 모바일 입찰가 조정



[추가 전화번호]


‘추가 전화번호' 광고 확장을 추가로 설정하면, 모바일 또는 데스크탑에서 광고가 노출될 때 설정한 전화번호가 함께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항상 노출되는 것은 아니지만 추가로 설정하는 데는 비용이 들지 않고 클릭이 될 때만 비용이 과금될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 노출되는 경우에는 바로 통화로 연결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품질 평가 점수 향상에도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사실상 광고 확장은 선택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필수로 등록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관련 도움말] 추가 전화번호 정보 만드는 방법

[관련 도움말] 추가 전화번호 정보 요구 사항

[관련 영상] 모바일에서 유용한 광고 확장 (추가 전화번호 정보 & 앱 정보)



2017/04/10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5

2017/04/09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4

2017/04/08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3

2017/04/07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2

2017/04/06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