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비즈니스에 영감을 주는 큐레이션 모음(5)

by socialstory 2016. 3. 29.

최근의 포스팅 유형이, 웹(모바일)+소셜미디어+디자인 분야의 좋은 글들을 큐레이션하여 블로그에 정리하는것인데, 이는 관련 분야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함이기도 하거니와 해당 글들에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고자 함이다. 그리고, 블로그에 포스팅을 함으로써 언제든 찾아볼 수 있기도하니... 블로그에 포스팅 한 번 하면서 나는 2번, 3번 반복 학습을 하게 된다. 

글을 쓰다보니, 또 블로그 카테고리의 변화가 필요한가 자꾸 살피게 된다. 글마다 전체적인 맥락은 잡아서 카테고리 설정을 하지만, 이번처럼 큐레이션 형태의 글들을 별도로 리스트 정리하는 형태로는 자꾸 애매한 감이 없지않다. 별도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배치할것인가, 그냥 이대로 활용할것인가... 역시나 날로 먹는 블로그 운영이라 그런가... 그 마저도 귀차니즘이 더 크다. ㅠㅠ

SNS 및 검색포털 이용행태 리포트

https://www.opensurvey.co.kr/blog/socailmedia-trend-report-2016


악몽이 되기도 하고 최고의 자산이 되기도 하는 ‘ CEO의 명성 ‘

http://goo.gl/kW1j8m


일시적인 정보제공에서 지속적인 케어 서비스로, 대화형서비스 2.0

http://trendinsight.biz/archives/41794


최승우 카페베네 대표의 통렬한 반성문 "매장 수만 늘리다 커피 맛을 놓쳤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6032861041

> 본질을 외면하고 집중하지 않으면 어렵다.


Innobirds social weekly review vol.86

http://www.slideshare.net/Innobirds_Media/innobirds-social-weekly-review-vol86


고객의 구매 결정을 설계하라 – 구매 여정에 콘텐츠 배치하기

http://goo.gl/dLrfNx


사무실 공유 서비스 ‘패스트파이브’, 30억 원 투자유치 … 공유 오피스 시장 잠재 가치 배경

http://platum.kr/archives/57472


MCN의 미래, PD의 몰락...?

https://brunch.co.kr/@whomoon/15


[한민정의 뉴욕의 창] 미국 전자상거래 사이트 ‘엣시’는 전쟁 중

http://m.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282598


블로그는 1인 기업에게 무엇인가?

http://ppss.kr/archives/77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