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마케팅

CEO가 브랜딩 되어야?

by socialstory 2013. 7. 1.

최근 모 업체 대표님과의 미팅을 하면서 얘기를 나누다 보니, 브랜딩 확립을 위한 방법론 모색에 관해 짧게 이야기를 나눈적이 있었는데 말씀중에 우리 회사는 개발자들로만 구성된 뼛속깊이 개발인력들로 이루어져 있다보니
마케팅 및 영업 등에 어려움이 많다(내부에 관련 전문인력이 없다~)는 얘기를 하셨는데,

많은 질문들속에서 뜬금없이 한가지 물어봤던게, 대표님 및 개발자분들 중에 글쓰기를 좀 하시는 분은 있으신가요? 혹은 글쓰는것에 관해 부담은 없으신가요? 라고 여쭈었을때, 우린 개발자들이다 보니 글쓰기에 자신이 없다. 라는 답변을 들었을때 그 짧은 순간에 많은 생각들이 머릿속을 멤돌았다.

뭐랄까, 개발자 마인드(?)로 무장한 회사를 어떻게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여 브랜드로 승화시킬 것이며, 또 나아가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라는 고민들. 무엇보다 기술력 하나만 믿고 있는 그 업체는 과연 어떻게 브랜드를 확립하고 마케팅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참 많은 생각들과 고민들을 해보게 되는 그런 시간들이었는데, 무엇보다 한 기업의 대표인 CEO의 개인 브랜딩이 너무 없다는게 아쉬움중에 하나였다.

위 업체 미팅후에 브랜드 관련 생각난 글들. 아래 관련글들도 함께 엮어서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브랜드 관련글>

2012/10/23 - [비즈니스 이야기/브랜드, 전략, 홍보] - 직원자체가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

2012/10/08 - [비즈니스 이야기/브랜드, 전략, 홍보] - 기업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 개성 있는 CEO가 브랜드 가치 높여

2012/08/23 - [비즈니스 이야기/브랜드, 전략, 홍보] - 조직내 브랜드 리더십이 필요하다

2012/04/25 - [비즈니스 이야기/직장생활] - 기업의 철학이 뚜렷하면 어디에서든 빛이 난다.

2012/04/20 - [비즈니스 이야기/소셜미디어 이야기] - 기업이 소셜미디어를 도입하고 활용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 브랜드 확립

<글쓰기 관련글>

2012/06/26 - [자기관리/자기 관리와 계발] - 글쓰기, 핵심을 강화하라

2009/07/18 - [자기관리/자기 관리와 계발] - 직장인들에게 글쓰기는 생존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