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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마케팅

저성장시대 생존비법

by socialstory 2012. 7. 9.


무지(무인양품)가 성공한 가장 중요한 요인은? 이유 없이 싼 제품이 아닌 '이유 있는 좋은 제품'(lowered price with reason)을 지향했다는 점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7/06/2012070601601.html

기업 브랜딩 활동에서 특히나 저가 정책을 사용할때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단지 경쟁업체 보다 저렴하다는 이유가 아닌, 철학적 이유가 바탕이 되어야만 지속가능한 가격적 차별화를 지향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전략 컨설팅 회사인 모니터그룹의 스티븐 제닝스 CEO가 제시한
'글로벌 저성장 시대'에 기업이 구축해야 할 다섯 가지 성장 전략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7/06/2012070601303.html

우리나라만 불경기가 지속되는것이 아닌, 전세계적인 현상이기도 합니다. 불황이라고 오랜시간 언론매체에서 떠들어 대고 있지만, 그속에서도 살아남는 기업, 브랜드를 항상 존재해왔다는 것입니다. 위 기사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어보시는것도 좋을듯 싶네요. ^^


위기 때는 혁신적이고 대담한 기업은 더욱 강해지고, 보수적이고 내부 지향적 기업은 응징을 당할 것이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7/06/2012070601359.html

변화의 기회를 모색하고, 혁신을 통한 기회창출을 위해서는 때론 과감한 결정과 신속정확한 의사결정등이 필요해보입니다. CEO의 혜안이 필요한 때 이기도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