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마케팅

기업 진단을 위한 기본 질문 5가지

by socialstory 2012. 1. 26.

아래의 5가지 질문은 현재 당신이 속한 기업의 자가진단을 위해 활용할 수도 있다. 자가진단을 통해 우리 브랜드의 전략은 미션과 비전과 얼마나 얼라인먼트 되어 있는지, 어떠한 방법으로 전략 실행들을 융합할 수 있는지 고민해 봐야 할 것이다.

  • 우리 조직은 리더십 차원에서 CEO와 임원이 전략을 구체화하고, 그 전략을 구성원들에게 소개하는 것에 앞장서고 있는가?
  • 우리 조직의 전략은 구체화, 명확화되어 있는가?
  • 우리 조직의 전략은 모든 구성원에게 잘 캐스캐이딩(cascad-ing, 전파)되어 있는가?
  • 우리 조직의 전략은 구성원 각자의 '자기 업무화'로 되어 있으며 조직의 비전과 개인의 비전, 그리고 조직의 전략과 개인의 전략이 잘 얼라인먼트 되어 있는가?
  • 전략의 모니터링과 피드백은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베스트 프랙티스의 공유는 활발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