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블로그의 생명은 결국 콘텐츠

by socialstory 2010. 3. 9.

이미지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robinhamman/403675538/

아래 관련 링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블로그의 생명은 결국 콘텐츠다 라는 걸 단적으로 보여주는 기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 블로그든 정부 블로그든, 핵심은 콘텐츠이고 그 콘텐츠를 통해 얼마나 상호 소통을 통한 교류가 이루어지느냐가 해당 블로그의 활성화의 관건일텐데, 아쉽게도 아직까지도 정부 블로그는 일방향 메시지 전달에 그치는 성향이 강한듯 싶습니다.

블로그 서비스업 계관계자는...
“블로그는 콘텐츠가 좋으면 저절로 홍보가되는 온라인 미디어인데 블로그에 1억원이상 쓰는 것은 낭비”

이름뿐인 정부블로그 하루방문객 100명 미만도...
http://durl.me/cfcf

지금 여러분이 운영하고 계시는 블로그는 어떤가요? 블로그 운영 뿐만이 아닌, 소셜 미디어를 활용함에 있어서 아래 2개의 관련 링크 내용을 참고하셔도 좋을 내용인듯 싶습니다.
1) LG경제연구원 ‘소통(梳通)에 능한 기업’ http://bit.ly/dupMTn
2) LG경제연구원 ‘웹2.0+ 시대의 성공조건’ http://bit.ly/aF7CHT

요즘 개인적으론 트위터와 블로그에 할애 하는 비중이 반반이다 보니 살짝 블로그로의 유입이 많이 줄어든 시점이기도 하네요. 어쨌든 트위터든 블로그든 상호보완적인 성격의 Tool인만큼 적절히 활용한다면 더없이 유익한 플랫폼이 아닌가 싶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블로그가 되려면 결국은 살아 꿈틀대는 콘텐츠가 아닐까 싶어요~^^